자주묻는 FAQ
  • [안면윤곽] 주걱턱

    페이지 정보

  • 최고관리자
  • 3,749회
  • 0건

본문

[질문] 

 

안녕하세요. 제가 주걱턱이라서 수술을 하려고 하는데 몇 가지 궁금한게 있어서 글 남깁니다. 예전에 교정을 한적이 있는데 그때 x-ray를 찍어보니 제 턱이 다른사람과 달리 하악이 상악을 덮고 있는 형태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교정을 해도 얼굴형이 나아지질 않았습니다.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예요. ㅜ.ㅜ 이런 경우 양악 수술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선수술을 하고 싶어요. 양악수술이라서 위험할 것 같은데..안전한가요? 부작용은 없는지..걱정됩니다. 치료 기간과 비용도 궁금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하악이 돌출되어 주걱턱으로 고민하시는군요. 주걱턱의 경우 턱끝만 돌출되어 있는 경우와 환자분의 경우처럼 하악 전체가 상악에 비해 돌출되어있는 경우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습니다. 교합은 맞고 턱끝만 돌출된 경우 턱끝 성형술로 주걱턱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환자분의 경우처럼 하악 전체가 상악에 비해 돌출되어 주걱턱을 보이는 경우 수술이 좀더 복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적확한 방사선 촬영으로 분석한 뒤, 어떤 수술을 받아야 될 지 결정되어 지는데 하악이 상악에 비해 돌출된 정도가 20mm이상이라면 양악수술, 즉 하악은 뒤로 후퇴시키고 상악은 앞으로 빼서 교합을 맞추면서 주걱턱을 교정해야 하나, 이 경우는 굉장히 주걱턱의 정도가 심한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대개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것 처럼 상악과 하악의 차이가 20mm이상 차이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므로 수술은 하악의 양쪽 옆가지를 반으로 분할하여 뒤로 후퇴시키는 수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수술의 위험성은 크게 없으나 드물게 입술쪽의 이상감각을 호소하시는 분이 계시나 감각신경의 재생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돌아오게 됩니다. 

 

수술후에는 약3주간 상악과 하악을 묶어두어 입을 벌리지 못하므로 음식먹는데 제한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술후에는 치과적인 교정이 시행되어져야 합니다. 또한, 하악분절후퇴술과 동시에 턱끝성형술을 시행해야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병원을 방문하셔서 환자분의 정확한 상태를 진찰받으시고 어떤 수술을 시행해야 할지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jstarclinic/theme/oo.pr_jstar/skin/board/oo.bo.boot.basic/view.skin.php on line 175

댓글 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